Archive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호주뚜희

깔라만시 (Calamansi) 먹는 방법과 효능 본문

food

깔라만시 (Calamansi) 먹는 방법과 효능

Suhee5681 2019. 8. 27. 19:23

안녕하세요. 호주뚜희예요^_____^

오늘은 그동안 마셔보고싶었던 깔라만시(Calamansi) + 소주를 처음 접해봤어요. 전에 한국에서 한창 그 다음날 숙취가 없는 술이라해서 유행했었을 때 마시고싶었을 때에 술집에서 제가 찾을 때마다 없어서 마셔보질 못했어요. 몇번 마실려고 시도하다 안되서 포기하다가 점차 잊어졌죠. 그러다가 우연히 술집을 갔는데 딱 생각이 나 바로 주문을 했죠! 

가게 한편에 저렇게 깔라만시 + 처음처럼 = No숙취라고 적혀있어요. 

그래서 제가 시킨 소주와 깔라만시! 처음 딱 받았을 때 어떻게 먹는지 잘 몰랐죠. 

그래서 처음 소주잔에 조금만 따라서 봤어요. 진한 노란색이 오렌지농축이 떠오르더라고요. 처음 마셔봤었을 때 원액과 소주 비율이 안맞아서 그런지 조금 쓰더라고요. 

요번엔 맥주잔에 넣어서 쉐킷쉐킷 잘 섞어주었어요. 그리고 마셔본 결과 너무 맛있는거예요. 소주 맛도 많이 안나고 깔라만시의 새콤 쌉쌀한 맛이 그냥 음료수마시는 기분이였어요. 저때 저 혼자 깔라만시를 넣고 한변 반 정도 마셨는데 진짜 그 다음날 숙취가 없었어요! (TMI 제 주량이 한병 반이예요)

# 마시는 방법

소주에 타서 마시기.

나중에 인터넷에 검색해봤는데 그냥 저 깔라만시 원액을 소주병에서 한잔 덜어낸 후에 다 부은 후 잘 흔들어줘서 마시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처럼 해서 마셔도 좋긴한데 병에 부어서 먹으면 흔들기도 편하고 비율도 맞아서 더 나을거 같더라고요. 혹시 여러분도 드신다면 병에 넣어서 드셔요!

꿀과 물 그리고 깔라만시를 타서 마시기.

● 샐러드, 요거트 등에 뿌려서 먹기

● 원액 그대로 본연의 맛 즐기기

● 탄산수, 음료수등에 희석해서 마시기

# 깔라만시 효능

게다가 몸에 좋기까지 한 깔라만시!

칼라만시에는 비타민 C가 무려 레몬의 30배정도 함유되어 있어서 물에 꿀, 칼라만시 즙을 섞어 마시면 마른기침과 감기에도 효과가 있고, 피로 해소, 피부 미용, 면역력 강화, 충치 예방, 치통 완화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한 펙틴이 들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하네요. 그리고 또한 디톡스 효과까지 식이섬유가 풍부해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내장지방을 없애준다고 하네요. (네이버 지식백과를 참고했어요.)

 

여러분들도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깔라만시 꼭 드셔보세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용했다면 공감하기와 구독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없이도 공감하기 버튼은 누르실 수 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