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호주뚜희

호주 대형마트 Coles 본문

수희의 호주생활

호주 대형마트 Coles

Suhee5681 2019. 7. 6. 16:33

안녕하세요. 호주뚜희예요^_____^

오늘은 호주의 대형마트인 Coles에 대해서 얘기드릴께요. Coles는 한국의 홈플러스 같은 비슷한 대형마트예요.

호주 전지역에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어요. Coles는 대부분 Westfield 나 Chase같은 쇼핑센터 안에 위치해있어요. 대부분의 호주에 사는 사람들이 물건을 살때 Coles를 이용해요. 

Coles 입구에는 어느 대형마트이나 마찬가지로 세일하고 있는 상품이 앞에 배치되어있어요. 오늘은 딸기와 아보카도가 세일 하고있었어요. 한국에 비해 호주가 물가가 많이 높지만 호주의 최저임금에 비해는 그래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그리고 위에 사진과 같이 물건별로 정리가 되어있어 찾기 편하답니다. 한국도 비슷하겠지요? 

 

Coles chicken 코너

여기는 Coles에 있는 치킨 코너인데요. 매일매일 오븐에 구운 치킨, 돼지고기 그리고 소고기가 나와요. 저도 가끔 사먹는데 한국의 구운치킨을 상상하시면 많이 실망할거예요. 역시 한국 치킨은 이길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도 맛은 나쁘지 않아요. 

Coles 빵 코너

여기는 빵 코너인데요. 치킨 코너와 마찬가지로 Coles에서 직접 빵이 구워져 나와요.

Coles 생선 코너

해산물 코너인데요. 여기서 직원한테 얼마만큼 달라고 얘기를 하면 직원이 무게를 달아 담아줘요. 하지만 호주 해산물은 너무 비싸서 저는 이 코너는 잘 안 이용해요.

Coles 소고기 코너

여기는 100% 호주산 소고기 코너! 소고기는 한국에 비해 싸더라고요. 그 외에도 돼지고기, 닭고기 코너도 있어요.

Coles 올리브 코너
Coles 치즈 코너

호주 Coles에는 이렇게 다양한 코너들이 많아요. 정말 없는거빼곤 다 있어요. 혹시 호주 여행이시면 가까운 Coles에 가셔서 한국에는 없는 것들도 맛보거나 사보세요. 저도 한국에서는 보지 못한것도 많이 경험해봤어요!그리고 제가 처음 호주왔었을때 영어를 너무 몰라서Coles에 와서 공부했어요. 여긴 항상 직원이 있어서 영어 연습할겸 직원한테 excuse me! Where is ~? 이 문장을 이용해서 물건 위치 물어보고 물건 밑에 물건이름 영어로 된걸 외우고 했어요. 그 방법이 저에게는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혹시 여러분들도 도전하고 싶다면 해보세요!!. 

마지막으로 계산은 사람한테 하거나 기계 둘중 하나 골라 하시면되요. 기계는 카드만 받는 기계와 현금,카드 둘다 받는 기계가 있어요. 아 그리고 최근에 비뀐건데 호주도 이제 한국처럼 대형마트는 비닐봉지를 무료로 제공하지 않아요. 그래서 비닐봉지나 쇼핑백을 사셔야되요. 위에 보시면 계산대 옆에 비닐봉지와 쇼핑백이 배치되어있어요. 계산은 바코드가 부착되어 있으니 기계에 찌고 사시면 되요. 가격은 비닐봉지는 15센트 쇼핑백은 3불이예요. 지금까지 호주 Coles에 관해 적었어요. 다음엔 Coles에서 맛있었던 과자에 대해 적어 볼께요.

 

오늘도 제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었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기와 구독버튼 꼬옥 부탁드려요.^^(공감하기 버튼은 로그인 없이도 하실 수 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