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호주뚜희

채스우드(chatswood)에서 시티가기 그리고 opal card 본문

수희의 호주생활

채스우드(chatswood)에서 시티가기 그리고 opal card

Suhee5681 2019. 7. 3. 08:57

안녕하세요. 호주뚜희입니다^_____^

오늘은 제가 사는 채스우드(chatswood)에서 시티(townhall)를 갈거예요

 


집근처 큰 공원(beauchamp park)

제가 사는 집은 기차역이랑 20분 정도 떨어져 있어요ㅠㅠ 그래서 항상 이렇게 공원을 지나 걸어간답니다ㅜ 버스를 이용하면 더 빠르긴한데 저는 버스보다는 기차가 훨씬 더 편해요. 왜냐하면 한국 버스와 다르게 호주 버스는 버스 안에 내리는 곳이 표기가 안되어 있어 버스를 이용하려면 내릴 장소를 미리 알거나 지도로 어디쯤 가고있나 확인해야되요ㅠ 저는 지도를 잘 못보기에ㅜㅜ

여기는 기차역 근처예요 저기 보이는 Westfield는 호주의 큰 백화점이예요 이거는 어느 지역을 가나 볼 수 있어요. 다음엔 내부도 보여 드릴께요.

여기가 기차역 앞이예요 근처에 각종 음식점과 편의점 그리고 카페들이 여럿 있어요

그리고 여기 매표소 보시면 opal이라고 적혀있는데 이게 기차표(train ticket)예요 여기서 구매가 가능해요. 호주는 얼마 전까지만해도 종이로 된 티켓이였어요

이게 바로 opal card입니다. 이걸로 바뀐지 얼마 안됬어요. 저는 성인이기에 adult로 구매했어요. 한국과 똑같이 일회용과 그리고 충전용으로 구매 가능해요 이 카드는 무료예요. 더 자세한 정보는 밑에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나와있습니다.

https://transportnsw.info/mobile-options

여기 보이는 기계에 카드를 찍고 들어가면 되요. 혹시라도 그냥 열려있어도 그냥 들어가면 엄청난 벌금이....ㅠㅠㅠ 

이렇게 찍으시면 되요^^ 그럼 화면에 잔액이 알마 들어있는지 알 수 있어요.

그리고 게이트를 통과해서 들어오면 which platform 이란게 보이는데 저걸 보시면 몇번 기차를 타야하는지 그리고 몇시에 있는지 알 수 있어요.

기차역 안을 더 찍고싶었으나 기차가 바로 온 바람에 기차 밖만 찍었어요ㅠㅠ 기차내부는 퇴근길이라 사람들이 너무 많이 타있는 관계로 패스했고요ㅠ

제가 탄 곳은 chatwood 역이였어요.

그리고 약 20분정도 걸려 시티(townhall)을 도착했답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재밌었으면 공감하기와 구독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이도 공감하기 버튼 누르실 수 있어요♥️)그리고 호주에 더 알고 싶은 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Comments